2021-01-23 11:51 (토)
'화제' 故 스탠 리, 90세 넘은 나이에도 꿈과 열정을 불태웠던 마블 히어로의 아버지... "영원한 소년의 안식"
상태바
'화제' 故 스탠 리, 90세 넘은 나이에도 꿈과 열정을 불태웠던 마블 히어로의 아버지... "영원한 소년의 안식"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11.13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탠 리 트위터)

'마블 히어로의 아버지' 스탠 리의 별세 소식으로 누리꾼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1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스탠 리'가 오른 가운데 이날 다수의 언론 매체는 스탠 리의 별세 소식을 전했다.

스탠 리는 오늘날 '어벤져스'를 비롯한 마블 코믹스 원작 히어로 영화들의 기초를 만든 인물이다. 그가 탄생한 히어로들 덕분에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어린이들은 심심하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스탠 리는 마블 코믹스 원작 히어로들의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는 것으로도 유명했다. 영화에서 그의 모습을 찾는 것은 영화를 보는 새로운 재미였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마블 코믹스의 명예회장인 스탠 리는 오늘날 마블 코믹스 원작 히어로 영화들의 기반을 마련한 인물이다. 만화를 어린이들의 전유물이 아닌 문화콘텐츠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고 논평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