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원대 인류愛, '강원여성아카데미' 개최 좋은 호응
상태바
강원대 인류愛, '강원여성아카데미' 개최 좋은 호응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11.0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 평등한 대학문화를 위한 캠페인
사진=인류애 제공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강원대학교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인류愛는 지난 8일 강원대학교 인문대 108호관에서 대학 내 데이트성폭력, 젠더폭력 등 성폭력 예방 및 근절과 대학 내 성 평등의식 확산을 위해 강원도주관 프로그램인 강원 여성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강원도 청소년 성문화센터와 강원대 성평등상담센터와 협업한 이번 아카데미는 강원도 청소년 성문화센터 유호금 센터장과 강릉 합기도 창무관 이준구 관장의 강의로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1부는 ‘데이트 성 평등 주인공은 나야 나~’는 잘못된 성별 고정관념 타파교육과 조별 토론 및 발표로 2부는 ‘호신술~ 성 불평등 퇴치의 한 수’는 강력 성범죄에 대한 자기방어 기술 습득을 위한 호신술 강의로 진행하였다.

이 날 아카데미 참여자는 모두 적극적으로 토론에 임하며 사회의 다양한 성 차별에 대한 비판 의식을 통해 젠더 감수성을 키우고 성 평등 의식을 함양시켰다.

아카데미 참여자에게는 강원대학교 교내 장학금에 도움이 되는 교육확인서와 경력마일리지, 봉사시간과 함께 간식, 에코백, 물티슈, 콘돔, 파일이 증정되었다.

대학생 성평등 문화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된 ‘강원여성아카데미’는 강원도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18조 ③항에 근거하여 운영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개최한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인류愛’는 강원지역 유일의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로 강원대학교 문화인류학과 소속 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로 우리 사회의 책임있는 성 가치관 정립과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목표로 강원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