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22:53 (일)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명태회 곁들인 막국수와 수육 호평 이어져
상태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명태회 곁들인 막국수와 수육 호평 이어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1.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점점 추위가 다가오는 늦가을, 많은 이들이 늦가을 자연 풍경을 눈에 담기 위해 휴양림을 찾거나 등산에 나서는 등 야외로 나서곤 한다. 특히 등산객들은 강원도에 위치한 설악산이나 민둥산, 지리산 등 가을 풍경이 좋은 산을 선호하는데, 그중 설악산은 비룡폭포나 맑은 계곡 사이로 붉게 물든 단풍이 전경을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세계자연보전연맹에서 국립공원으로 인정받은 설악산에는 권금성, 울산바위, 공룡능선 등의 기암괴석과 신흥사, 백담사 등의 각종 문화재 및 사적을 볼 수 있으며 오색온천 달기 약수 등 휴양자원이 많다. 이렇듯 설악산의 절경에 빠져 온종일 단풍 구경을 하고 있노라면, 허기가 져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기 마련이다.

그 가운데 ‘김삿갓 막국수’가 관광객뿐 아니라 강원도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속초 막국수 맛집이라 불리며 즐겨 찾는 음식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속초 맛집은 강원도 속초 특산물인 명태회에 막국수를 더한 명태회막국수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산 최상급 생삼겹살로 만든 수육에는 명태회가 함께 제공되는데, 아삭한 명태회를 곁들인 두 메뉴는 김삿갓의 대표 메뉴로 꼽힌다.

명태회막국수에 포함된 명태회는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하게 조리돼 비린 맛은 없애고 감칠맛을 더했다는 평이다. 게다가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해 고객들 기호에 맞게 물 막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설악산 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속초 가볼 만한 곳을 찾는 고객들은 가게 내부의 방문객들이 장난스럽게 써 놓은 손 글씨가 가득해 편안한 분위기를 느껴 자주 방문한다. 강원도 향토음식인 명태회막국수를 맛보여 드리기 위해 신선한 식자재를 엄선할 뿐 아니라, 막국수를 직접 뽑는다. 명태회가 들어가지 않은 일반 막국수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명태회는 추가 주문하거나 단품으로 포장 주문도 할 수 있어 원할 시 따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속초 IC 부근에 위치해 찾기 어렵지 않으며, 주차장이 넉넉해 자가용을 이끌고 방문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