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국산 방송장비, 공공기관 등 비방송사 시장 공략
상태바
국산 방송장비, 공공기관 등 비방송사 시장 공략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2.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등 비방송사 시장의 실수요자 대상 순회 로드쇼 개최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지식경제부는 국산 방송장비의 비방송사 시장 공략을 위해, 공공기관, 교육청, 종교시설 등의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방송장비 로드쇼를 개최한다.

방송장비 수요기관의 구매 담당자 500여명을 초청해 28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6일 광주와 3월 7일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인지도가 낮아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송장비 제조업체와 국산 방송장비에 대한 정보부족 등으로 필요이상의 고가 외산장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수요기관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비방송사 시장은 국내 방송장비 시장의 약 2/3를 차지하고 있고 방송사 시장에 비해 기술진입 장벽이 낮아 국내 방송장비 제조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향후 3년간은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사옥 신축, 디지털전환 등으로 인한 대규모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방송장비 제조업체의 관심이 매우 높다.

지경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비방송사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전관방송, 스피커, 엠프, 통합방송시스템 등을 중심으로 제품설명과 함께 전시와 시연을 통해 국산 방송장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아울러 올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지침’, ‘방송장비 시스템 구축 가이드라인’, ‘방송장비 구축 헬프데스크’ 등 주요 정부정책에 대한 설명회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경부는 “이번 로드쇼가 방송장비 제조업체에게는 마케팅 기회를 수요기관에게는 국산제품에 대한 품질확인과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방송장비 제조업체는 국내시장 진출 확대를 통한 매출증대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수 있고 수요기관은 외산에 비해 저렴하고 우수한 국산제품을 사용함으로서 예산절감 뿐만 아니라 원활한 A/S도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지경부는 국산 방송장비의 비방송사 진출 활성화를 위해 국내 로드쇼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동남아시아, 남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로드쇼도 병행해 개최할 계획이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