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문광부, 지속적인 한류 발전 전략 방안 마련 회의 개최
상태바
문광부, 지속적인 한류 발전 전략 방안 마련 회의 개최
  • 조해진 기자
  • 승인 2012.02.2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해진 기자]문화관광부는 27일부터 5일간 지속적인 한류 발전 전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재외 문화원장장․문화홍보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현재 31개국 36개 처에서 활동하고 있는 41명의 재외 문화원장 및 문화홍보관들이 서울에서 한자리에 모여 전 세계 한류를 체계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지역별 현황과 전략을 집중적으로 토론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해외에서 활약이 돋보인 우수 문화원장-홍보관에 대한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시상을 시작으로 장관 특강(‘법고창신 (法告創新)’), 참석한 문화홍보관들의 권역별 한류 확산 및 지속화 전략에 대한 발표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홍보관들은 회의 참석과 아울러, 템플스테이, 한옥 체험, 한류 현장 방문, 명품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예정이다. 문화부는 이를 통해 문화홍보관들이 한국문화를 오감으로 느끼고 해외에서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한국 문화의 새로운 추세(트렌드)를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화부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는 문화홍보관들의 문화 CEO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 교류 허브 및 한류 확산의 거점으로서의 해외문화원의 역할에 부응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현재 한류가 케이 팝(K-POP), 드라마 등 대중문화 중심의 한류를 넘어 시각예술, 전통, 공연예술, 한글, 문학 등 예술 한류 및 한국 문화 전반으로 이어지고 지속될 수 있는 한류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를 통해 나온 문화원장․문화홍보관들의 다양한 토론 내용과 건의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장기 한류 전략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조해진 기자 sportjhj@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