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7 00:01 (금)
부산 북구 덕천1동 주민자치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부산 북구 덕천1동 주민자치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장려상 수상
  • 신동엽 기자
  • 승인 2018.11.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첫출전 주민자치분야 장려상 수상 쾌거 !
부산 북구 덕천1동 주민자치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장려상 수상 <사진=부산 북구>

[KNS뉴스통신=신동엽 기자] 부산 북구 덕천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김남수)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경주시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출전하여 주민자치분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장려상은 덕천1동 주민자치회가 처음으로 나간 박람회에서 받은 상이다. 본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했으며, 주민자치, 학습공동체, 주민조직 등 5개 분야에 대해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서면과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73개 지역이 참여했다.

6일 덕천1동 주민자치회에 따르면, 주민자치 분야에서 '덕내골 웰다잉 공동체 조성'을 주제로 하여, ‘행복한 노년과 품위 있는 삶의 마무리’를 위해 지역의 특성을 토대로 지역의 기관이 협업하고 주민들이 함께 마을의제를 선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모범적인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김남수 주민자치위원장은 “덕천1동 주민자치회는 웰빙의 완성인 ‘웰다잉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며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의 모습을 되살리고 있다”며 “주민 개인에서 공동체로 지속적인 사회공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동의 장점은 키워나가고 다른 마을의 장점은 벤치마킹하여 더욱 살맛나는 마을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엽 기자 eastshings@gmai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