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4 (금)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대상 ‘혁신가치 마인드’ 교육 진행
상태바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대상 ‘혁신가치 마인드’ 교육 진행
  • 전민 기자
  • 승인 2018.11.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지난 30일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 연수관 101호에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및 혁신 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한국철도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적 가치 교육은 10월부터 12월 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고 설명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한국철도공사 직원으로서 혁신가치 마인드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총 4회에 걸쳐 실시하는 사회적 가치 및 혁신 교육은 국가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사회적 가치 정부 정책, 사회적 가치 구현 국내·외 사례, KORAIL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 등 철도 공공성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내용들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인식 전환 및 내부역량에 집중해 혁신마인드를 조직 및 사업 전반에 내재화하는 방안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사회적 가치 및 혁신 마인드를 갖추기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 공공조달 혁신방안, 열린 혁신 평가 추진 등의 사회적 가치 정부 정책 강의를 통해 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이해와 추진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국철도공사 교육 참가자는 “실무에 접목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 방안을 배울 수 있었고, 타 기관의 혁신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에 대한 강의를 통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과 향후 한국철도공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돼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 저변 확대야말로 공공기관의 혁신 마인드를 구축하고 조직이 활성화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한국철도공사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모여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많이 마련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앞서 9월 한 달 동안 전국적으로 순회하며 사회적 가치 교육을 실시해 교육 담당 지자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한편,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시민사회와 혁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 콘텐츠로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