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39 (금)
[인터뷰]"아연水, 물을 바꾸면 몸이 달라진다" ㈜이엔이 고성호 대표
상태바
[인터뷰]"아연水, 물을 바꾸면 몸이 달라진다" ㈜이엔이 고성호 대표
  • 이진창 대기자
  • 승인 2018.11.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피부재생·항염 기능·생식기 기능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
                                   ㈜이엔이 고성호 대표

[KNS뉴스통신=이진창 대기자] “세상 모든 사람들이 물을 바꾸고 몸이 달라졌다고 느끼는 날이 하루 빨리 오도록 아연수 확산에 저의 모든 열정을 바치고 싶습니다.” 

지난 10여년의 세월 동안 아연이온화된 물을 만드는 장치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는데 매진해온 ㈜이엔이 고성호 대표와 아연수가 어떤 물인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은 무엇인지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아연이라는 광물질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아연수는 기존의 물과 어떻게 다른가? 고 대표는 이에 대해 “저희가 개발한 아연이온화 장치인 이엔수를 통과한 물은 5대 중요 미네랄의 하나인 아연이 물속에 이온화된 상태로 존재하게 되는데 아연은 DNA 결합과 관련된 효소로 작용하며 면역력과 관계가 깊습니다. 피부재생과 항염 기능이 있고, 인간을 포함한 동·식물의 생장촉진과 대사에 관여하는 물질이며 남녀 생식기 기능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아연이 포함된 식품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되고 있죠. 마시는 물과 씻는 물 모두 인체에 유익한 역할을 하는데 씻는 물로 사용하면 피부진정, 두피세정 효과가 있다는 것이 검증됐고, 염증성 피부와 아토피 피부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의학적으로 검증되었어요. 마시는 물로 사용하면 성기능 개선, 당뇨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양파 생장비교- 왼쪽부터 수돗물, 정수기, 이엔수로 키운 양파.

산자부장관상 및 AABI상, 국제발명대전 금메달 수상

그렇다면 고성호 대표는 아연이온수를 개발하기 위해 어떤 길을 걸어 왔을까? 

회사를 설립하게 된 동기와 현재까지 거쳐 온 과정에 대해 물었다. 

“개인적으로 회사 설립 전에 개발한 환경에너지 분야 특허기술을 5개 가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제대로 펼쳐 보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 답답하기도 하고 도전적인 제 성격상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본격적인 창업을 했습니다. 아연이온수 개발은 창업 이전부터 연구하여 지금까지 10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람이 직접 피부에 접촉하고, 마시는 물이기에 연구기간이 길었고, 하나하나 검증하면서 해야 하는 아이템이기에 더욱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진행해 왔습니다. 회사의 주요 매출은 태양광발전소 시행·시공, 인허가, 금융, 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이뤄졌고, 그 바탕으로 아연수 제품개발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상용화 개발이 완료되고, 각종 인증을 받고, 시장에 진출하고, 진출 예정인 제품이 아연이온수 공급 장치(브랜드명: ENSoo), 아연이온수 마스크팩, 미스트, 바디패치, 아연이온수(원료), 아연이온수 음료, 산업설비용 독립전원전기방식시스템, 기준전극 유니트(수자원공사지정제품), 탄소복합체 외함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기술 및 제품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만 묵묵히 했더니,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에서 산자부장관상도 받고,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에서 국제적인 상도 수상하고, 국제발명대전에서 금메달도 따는 등 국내외에서 다 소개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상을 받았고, 인증 지정도 많이 받았습니다.” 

고 대표가 지난 세월 동안 얼마나 힘든 과정을 거치면서 아연이온수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했는지 잘 느껴지는 대목이다.

 

                                                       이엔수 고급형 미용수 공급 장치

가정용 아연이온수 제조 장치 이엔수 생산

이렇게 좋은 제품을 개발하는데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왔는데 현재 어떤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을까? 

현재 이엔이에서는 가정용 아연이온수 제조 장치 이엔수 두 가지 모델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주방이나 욕실에서 구분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보급형 소형제품을 음용이나 주방, 피부 관리 등의 목적에 맞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집안 전체를 아연이온수로 사용하려고 할 때는 고급형 제품을 계량기함 안팎에 설치하여 집안의 모든 물을 아연수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토피나 여드름 등의 환자가 있어서 피부케어를 주목적으로 하는 경우, 고급형 제품을 욕실 샤워라인에 바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엔수 고급형의 가격은 200만원(부가세 별도)이고, 보급형의 가격은 80만원(부가세 별도)이며, 렌탈하는 경우 각각 월 6만 5천원, 2만 5천원씩 39개월 간 내면 건강에 좋은 아연수를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중파TV CM 송출 등 본격적 마케팅활동 전개

아연이온수를 본격적으로 판매하려고 준비 중인 고성호 대표는 “공중파TV CM 송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아연이온수라는 새로운 물을 적극 홍보하여 아연수의 효과를 알리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판매를 위한 가맹사업자 모집과 활동도 적극 전개할 것입니다. 미국, 일본, 호주, 독일,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시장을 다니며 시장조사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들과의 교류의 결실이 순차적으로 실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호주의 경우, 이엔수 기술로 만든 고품질의 아연이온수 음료 생산을 시작하여 조만간 국내에 수입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2018년은 이엔수를 비롯한 아연수 제품을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리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라고 올해 목표와 포부를 밝혔다. 

세상 대부분의 발명품들이 그렇듯 이엔수라는 아연이온수 제조장치도 처음부터 건강에 좋은 물을 만들기 위해 개발한 것은 아니다. 고성호 대표는 폐수 처리, 수도관 녹물 제거 등을 연구하다가 아연이 세포의 기본 단위인 DNA 형성에 핵심이 되는 필수 미네랄이고 피부를 비롯한 다양한 장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치료와 재생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오늘까지 제품 개발에 매진해 왔다고 한다. 

물은 생명의 근원이고 좋은 물을 마시고 접촉하면 인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몸이 달라지는 것을 금방 느낄 수 있다.

“이제 아연수라는 새로운 물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나라의 물에 대한 생각과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말하는 고 대표의 눈에서 그의 신념과 열정을 볼 수 있었다. 그의 바람대로 세상 모든 사람들이 좋은 물을 마시고 사용하는 날이 빨리 오길 기원해 본다.

 

이진창 대기자 kfn199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