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기업, 투자자 관심 높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시흥 ‘정왕대명벨리온’ 도 인기
상태바
기업, 투자자 관심 높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시흥 ‘정왕대명벨리온’ 도 인기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분양가 책정돼 입주 부담 높은 서울 소재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대안으로 호평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최근 정부가 9.13 부동산 대책 등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면서 주택 시장의 거래가 위축된 상황이다. 투자 및 대출 규제가 강화돼 보다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이 반사이익을 얻어 인기가 크게 상승 중이다.

수익형 부동산 상품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뜨겁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규제, 전매 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호실별로 개별 소유가 가능한 장점을 자랑한다. 공급가도 합리적이며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체 수요가 상당한 것도 돋보인다.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처로 선호된다.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높은 기업 관계자도 상당하다. 현재 서울 오피스텔의 분양가가 상당히 높게 형성된 가운데, 저렴한 공급가에 많은 혜택이 선사되는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다. 입주 예정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제 감면 혜택을 비롯한 부가세 환급 혜택이 제공된다. 자금 마련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는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도 제공돼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준다. 경우에 따라 정책자금 지원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환경이 쾌적한 것도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다. 합리적 공급가에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인근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좋은 교통망도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런 분위기 속에 서울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114 발표에 의하면 작년 3분기의 서울 지식산업센터 평균 매매가는 3.3㎡당 768만원에 형성돼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1.3%나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이에 대안으로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이고 서울로의 접근성도 좋아 효율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시설도 우수해 기업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분양에 순항 중인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도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로 인기가 좋다. 시화산업단지 중심 입지를 확보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합리적 공급가에 다양한 금융 혜택이 선사돼 기업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우수한 시설과 편리한 교통, 풍부한 배후수요가 호평 되며 현재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 중이다.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내부에 6~7m의 높은 층고를 적용, 복층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 활용이 매우 우수해 비즈니스 환경이 뛰어나다는 평이 나온다. 1㎡당 1.5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 설계도 돋보인다.

상주 업체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148호실(층고 4.5m)의 기숙사와 382실의 공장이 지식산업센터 내에 조성 예정으로, 이들을 고정수요로 확보 가능한 상업시설은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이 기대된다. 상업시설 내에는 총 119실의 상가가 마련되며, 다양한 MD 구성이 갖춰져 집객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공실 발생의 위험도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근거리에 시화공구상가, 유통상가가 자리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화공구상가와 유통상가를 방문한 사람들이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로 발길을 옮겨 자연스럽게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594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쾌적하고 넓은 주차시설도 인기 요인이다. 5톤 차량의 진입도 수월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9.2m 주차 램프 폭도 적용해 높은 주차 편의를 자랑한다.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가 가깝고 정왕역과 군자분기점, 정왕IC, 서안산IC, 남안산IC도 인접해 차량을 이용해 접근하기 좋다. 광명, 부천과 같은 대도시가 반경 20km 내에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다양한 장점을 갖췄지만, 합리적 공급가를 제시한 것도 좋은 평을 받는다. 2억원대부터 시작되는 공급가가 책정됐으며, 지상 1층의 경우 3.3㎡당 700만원대의 저렴한 공급가를 책정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착한 가격에 좋은 비즈니스 시설을 누릴 수 있어 기업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진다.

다양한 금융 혜택도 매력을 더한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의 대출 혜택과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의 금융 혜택을 선사해 입주 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여준다.

한편, 대명건설이 선보인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의 시행 수탁자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위치한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