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화순군, '제3회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한글 대회' 동상수상
상태바
화순군, '제3회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한글 대회' 동상수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0.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캄보디아 출신 송은지씨 한국어 표현 노력에 이뤄낸 값진 성과
△ 화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송지은씨수상장면<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제3회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한글 대회」에서 송은지(캄보디아 출신)씨가 한국어표현 부분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이 날 행사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여수 이주여성지원센터 주관으로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대회로, 우리군에서는 3명의 결혼이주여성이 한글쓰기, 한국어표현 부분에 출전하여 그 동안 공부했던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전라남도 한글 대회」에 첫 출전하여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제3회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한글대회」는 결혼이주 여성들의 한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다문화가족과의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된 대회로, 한국거주 10년 이내의 결혼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본 대회는 독창성, 표현력, 전달능력, 한국어 능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 되었으며, 한글 쓰기 부분 20명, 한국어 표현 부분 2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우리군 한국어 표현 수상자 송은지(캄보디아)씨는 “시간이 약이지”라는 주제로 유창한 한국어 표현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 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이 우리 지역에 정착을 돕고 앞으로도 더 행복한 군민으로서 활력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