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코레일 광주본부,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훈련 시행
상태바
코레일 광주본부,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훈련 시행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0.1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응 종합훈련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코레일 광주본부(정구용 본부장)는 “트럭과 여객열차가 충돌하여 발생한 다수의 사상자 및 시설물 피해 대비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10월 12일 오후 2시 목포역구내에서 시행 했다.

이번 재난대응 종합훈련에는 코레일, 목포시청, 목포소방서, 목포경찰서, 목포시보건소, 육군8332부대, 철도특별사법경찰대, 광주지방철도특별사법경찰대, 송원대학교, 목포한국병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본 훈련은 과선교에서 추락한 트럭이 무궁화열차와 충돌하여 열차가 탈선되고 화재가 발생하여 8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하여, 사고발생 직후 사고현장 안전조치, 신속한 상황 전파 및 인명구조 활동을 하는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하여 안전한 철도 운행 시스템, 복구 역량 확보를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장비가 총 투입되어 이뤄진 훈련이었다.

훈련을 주관한 정구용 본부장은 “사회재난으로 대형사고를 설정한 이번 훈련을 통해, 골든타임내 효율적인 초기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확고히 한 훈련으로 진행 되었다고 보며,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평소 유관기관과의 협조 시스템을 유지하는 등 앞으로도 최상의 철도 안전서비스를 제공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