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2년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본격 가동
상태바
포항시, 2012년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본격 가동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2.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호 시장과 기업인 CEO로 구성된 후원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2012년도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본격 추진을 위한 포항시 새마을운동세계화 후원회의가 지난 2월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박승호 시장과 기업인 CEO로 구성된 후원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 후원 회원들은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 빈국인 아프리카 마다카스카르에 학교 리모델링사업과 재래시장 장옥설치 등 2012년도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을 민간단체인 후원회를 중심으로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는 대학생, 공무원, 시민 등 글로벌 봉사단을 모집해 순수 노력봉사를 펼쳐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범시민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의견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날 후원회를 격려하면서 “회원 모두가 기업하기도 바쁘고, 어려운 여건에서 잘사는 방법을 전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데에 대해서 너무도 감사하다”며 후원회를 격려했다.

새마을운동세계화 후원회 박병재 회장은 “지난해 마다카스카르에 포항메디칼센터 준공식과 더불어 현지를 방문해서 많은 것을 느꼈다”며 “조그만 관심과 지원이 어려운 나라에서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 앞으로 후원회가 중심이 되어 더불어 잘사는 지구촌 건설에 적극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