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침 샘을 자극하는 풍성한 아귀찜! 잠실, 석촌 '마산아구찜'
상태바
침 샘을 자극하는 풍성한 아귀찜! 잠실, 석촌 '마산아구찜'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10.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덕 기자] 탱글탱글한 아귀 살의 식감과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의 식감이 조화롭게 살아있는 아귀찜은 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해 현대인들이 즐겨먹는 보양식 중 하나이다. 지방이 적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귀는 담백한 맛뿐만 아니라, 콜라겐과 비티민의 영양까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인 대표 음식이다.

게다가 각종 양념을 매콤하게 버무려 만든 아귀찜은 잃어버린 입맛도 단번에 찾아줄 만큼 맛이 좋아 가족 회식 및 각종 모임을 위한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현대인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맛있는 아귀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마산아구찜'은 석촌호수공원에서 단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아귀 전문음식점이다.

싱싱한 아귀에 맛 좋은 양념과 각종 채소를 넣고 매운 고추가루와 함께 풍성한 해산물로 범벅한 뒤, 맛 좋게 쪄낸 아귀찜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거기다 아구찜을 먹고 난 후에는 아무리 배가 불러도 놓칠 수 없는 볶음밥 메뉴도 더해져 배부른 한 끼 메뉴로 손색이 없다. 매콤한 아구찜의 소스에 김가루, 참기름을 더하면 손을 멈출 수 없는 조화로운 맛이 완성된다.

특색 메뉴인 아구찜은 찰떡궁합인 볶음밥과 함께 식사로 즐기거나, 술 한잔과 함께 먹는 안주 메뉴로도 좋다. 만약 점심 메뉴로 찾고 있다면 다양한 복어찜, 복어탕 등의 메뉴 선택도 얼마든지 가능하고, 야식으로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해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어찌나 그 맛이 좋은지 이곳의 아구찜을 먹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이들 중에는 연령부터 성별까지 제한 없이 무척이나 다양할 정도이다.

또한 음식점 내부는 깔끔한 원목 테이블과 천장까지 황토 인테리어로 되어 있고, 곳곳에는 화분이 놓여있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가 더해져 건강한 기운을 받으며 식사를 즐기려는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잠실, 석촌 지역의 아구찜 전문점이다.

보다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을 위해 최근에는 리모델링까지 마쳐 젊은 커플들부터 대학생까지 2030 세대도 즐겨찾기에 좋고, 손님들의 오랜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18주년 감사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하고 있는 이 곳에서 아구찜의 참맛을 맛보는 건 어떨까.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