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1 (금)
서울시교육청,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대상 수상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0.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주요 관심사 파악, 양질의 콘텐츠 제공 소통 활성화
▲ 서울시교육청 소셜미디어매체현황 (자료=서울시교육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올해 8회를 맞는 ‘2018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교육기관 및 연구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10월 11일(목)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 주최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소셜미디어 활용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2011년 제정됐다.

우수 기관은 주최 기관이 위촉한 전문가와 누리꾼들이 지난 7월 23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두 달에 거쳐 1차 정량평가(SNS대상 조직위원회 기준 및 심사 기관 자체 평가 기준 근거), 2차 정성평가(내·외부 전문가 및 누리꾼 평가)를 실시하여 각 부문별 최고 점수 순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부분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운영으로, 각 매체별로 다르게 설정한 소통 대상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교육 정책, 진로·진학, 육아 등)를 파악하여 그와 관련된 질 높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도에 동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2015년과 2017년에도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 8월에도 ‘제15회 국제비즈니스 대상’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사가 세계 각국의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선정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뜻깊은 상이다.

서울시교육청 김현철 대변인은 “2017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용한 교육정보를 발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더불어 소셜미디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서울시민 등 서울교육가족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