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농어촌공사 전남본부, ‘2012 농지은행사업 박차’
상태바
농어촌공사 전남본부, ‘2012 농지은행사업 박차’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2.02.1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지은행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지은행사업 담당자 워크숍 전국 최초 개최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행윤)는 2월 15일 농지은행사업 활성화를 위한 본사·본부·지사 농지은행사업 담당자 순회 워크숍을 전국 최초로 개최했다.

  ▲ 김행윤 전남지역본부장
지난해 농지은행 전 사업에서 초과 실적을 달성한 것처럼 올해도 농지은행사업도 전 사업에서 목표를 초과달성하여 전남 지역의 농업인 한명이라도 더 많은 인원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결의를 다졌다.

이날 워크숍에서 본사 농지은행사업처 이명숙 팀장은 전년도 노고를 치하하면서 농지은행사업에서 전남의 역할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농지은행사업을 선도하는 일등 부서가 되어 줄 것을 부탁했다.

농지은행사업은 농업인의 고령화와 개방에 따른 농업경쟁력 약화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농어촌 고령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업경쟁력 제고는 물론 농어촌 활력을 증진시키는 실질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전남지역본부에서는 현재 영농규모화·과원규모화사업, 경영회생지원농지매입사업, 농지매입·비축사업, 농지임대수탁사업, 경영이양직불사업 및 농지연금사업 등을 시행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농어촌 농어민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행윤 전남지역본부장은 “고령화와 개방화의 압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의 활력을 제고하고, 고령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실질적 복지정책으로 농지은행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지난해부터 시행한 농지연금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국민적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