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전남 특수교육지원센터 ·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 개관
상태바
전남 특수교육지원센터 ·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 개관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0.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으로 전국 최초 결실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개관식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직업을 갖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직업체험관이 전남 함평에 문을 열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2일(화) 함평읍에 위치한 전남직업능력개발원 1층 체육관에서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전남 특수교육지원센터 ·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덕수학교와 소림학교 학생들의 신명나는 난타와 무용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전남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 전반에 대한 경과보고, 장석웅 교육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정정식 기획관리이사의 인사말, 테이프 커팅,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전남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 개관으로 △전남직업능력개발원 훈련과정과 연계한 직무훈련 △이력관리를 통한 맞춤형 진로·직업교육 △유관기관 연계 취업 지원 등을 통해 장애학생이 졸업 후 직업을 갖고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직무훈련 프로그램과 연계한 교실수업 자료개발로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자녀의 독립생활 및 취업준비를 위한 정보제공과 산업체 견학을 통해 학부모의 장애인 취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이를 토대로 장애학생 취업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