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지경부, 정보화 전략 계획 재점검 나선다
상태바
지경부, 정보화 전략 계획 재점검 나선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환경변화 대응과 행정 효율 향상을 위한 정보화 실행방안 마련할 계획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지식경제부는 대국민 서비스, 행정지원 등 약 120개에 이르는 정보시스템들의 시스템 간 연계를 강화하고 운영상의 비효율을 제거하기 위해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사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경부가 지난달 수립한 ‘지식경제 정보화업무 혁신방안’의 후속조치의 하나로써 지경부가 향후 3년간 추진할 구체적 정보화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되며 분산 구축된 정보시스템간 연계․통합, 모바일, 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 도입, 정보보안체계 고도화 등의 구체적 방안이 검토되어 제시된다.

구체적으로는 120여개에 이르는 각종 정책정보시스템, 홈페이지, 행정지원시스템을 기능별로 재분류하여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중복된 기능을 통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수행이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구축 방안과 함께 지경부 및 산하기관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방안도 마련한다.

지경부는 이번주 중 조달청에 사업자 모집 공고를 요청하고 3월 중 일반경쟁입찰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해 6개월간 동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경부 정만기 기획조정실장은 “본 사업을 통해 정보화 전략지도가 마련되면 지경부 정보화 업무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경부는 IT 산업 주무부서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정보화업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