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제45주년 성남시민의 날 행사 열린다
상태바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제45주년 성남시민의 날 행사 열린다
  • 김종현 기자
  • 승인 2018.10.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행사서 시정 구호, 방침 등 공식 발표

[KNS뉴스통신=김종현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0월 5일 성남시청에서 ‘제45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이날에는 은수미 시장이 직접 시민 공모를 통해 확정한 민선 7기 시정 구호와 방침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 각계각층의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 건물 중앙 현관에 내건 ‘시정 구호 현판’도 공개한다.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성남시민의 노래’ 부르기 △성남의 미래를 보여주는 동영상(5분) 시청 △시민 대표 7인의 시민헌장 낭독 △모범시민상(6명), 문화상(4명), 시정 구호 및 방침·주민참여예산 공모 선정자 시상 등이 진행된다.

4, 5일에는 시청 로비에서 성남을 추억하는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사진 100여 점에는 광주대단지 시절을 포함한 성남시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다. 성남FC 선수단의 팬 사인회도 열린다.

시청 광장에는 성남시 아동수당 및 아동수당플러스 사업 안내, 심폐소생술·지진 체험, 목공예품 만들기, 수돗물 시음회, 자매결연 시·군 직거래장터가 펼쳐진다.

한편, 성남시민의 날은 10월 8일이지만 이번년은 한글날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로 기념행사를 앞당겨 진행한다.

2017년 성남시민의 행사 때 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시민들이 성남시민의 노래를 함께 부르고 있다.<사진=성남시>

 

김종현 기자 jhkim296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