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일부 품목 80%까지 할인
상태바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일부 품목 80%까지 할인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9.28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전통시장도 참여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한 쇼핑 문화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28일 부터 시작됐다.

백화점과 대형 유통업체 외에 올해는 프랜차이즈 매장들과 전통시장들도 참여했다.

K팝 스타들이 대거 등장한 전야제로 시작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 오늘부터 열흘간 온, 오프라인에서 대규모 할인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축제기간에 맞춰 대형 백화점들이 일제히 할인판매에 들어가 평균 2,30%, 일부 품목은 80%까지 할인할 계획이다.

삼성과 LG전자 등도 참여해 TV와 냉장고 등 가전제품들도 할인판매된다.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늘리기 위한 행사도 마련돼 전국의 전통시장 300곳에서 문화체험과 요리 만들기 등 축제행사도 함께 열린다. 

또 치킨이나 커피 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2천여 곳도 할인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처럼 내수진작을 노린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첫 행사가 있었던 재작년 4분기에 민간소비지출이 0.27%포인트 늘었고 지난해에도 0.13%포인트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

그러나 여전히 다른 나라행사보다 할인 폭이 적고 고급브랜드의 참여가 적어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추석연휴 직후인데다 행사기간도 열흘로 줄어 평년보다 매출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가격결정권이 센 제조업체들의 참여를 유도해 할인 폭을 키우고 참여업체의 규모도 대폭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