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여수엑스포" 성공적인 운영 위해 소통하겠다!
상태바
“여수엑스포" 성공적인 운영 위해 소통하겠다!
  • 임채욱 기자
  • 승인 2012.02.1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채욱 기자]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운영과 참가국들의 이해관계를 대변하기 위한 전시구역 정부대표 운영위원회가 구성됐다.

조직위 사진제공
여수세계박람회 이준희 정부대표의 주재로 지난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정부대표단 회의에서 박람회 참가국과 국제기구에서 임명된 70여명의 정부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구역 정부대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과 운영위원을 선출했다.

정부대표단의 의장이자 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덴마크 정부 대표인 Steen Christensen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에는 이태리 정부 대표인 Claudio Moreno, 일본 정부 대표인 Yukiko Araki, 모리타니아 정부 대표인 Oumar Ould Abidine Sidi가 각각 선출됐다.

또 참가국들의 의견을 수렴해 운영위원은 지역별로 20명의 정부대표들을 안배해 구성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Steen Christensen 의장은 선출소감을 통해 “의장으로 선출된 것에 감사를 표한다”며, “참가국과 조직위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구역 정부대표 운영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차기 운영위원회를 4월 18일, 여수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1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임채욱 기자 lcw888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