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7 (금)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상태바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 송동호 기자
  • 승인 2018.09.2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동호 기자]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은 지난 19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표창을 수상했다.

주 단장은 2017년 전주대 LINC+사업단 단장으로 임명된 후 전라북도 전략산업과 사회의 수요에 맞춰 지역 산업과 대학의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대학에서 산학협력 친화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특히, 주 단장은 2018년부터 기업지원 사업을 중소벤처기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전라북도 중소벤처기업와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와 전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북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마련했다.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은 “이번 수상 계기로 중소벤처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중소벤처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수상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전주대 LINC+사업단은 중소벤처협회 전북지회와 함께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을 발족하고 중소벤처리더스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지역의 중소벤처 CEO와 유관기관 기관장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내달에는 유럽 22개국 한인무역상을 초청하여 전북 중소벤처기업의 유럽 진출을 모색하는 기회도 가질 계획이다.

 

송동호 기자 ksbgso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