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세계부동산연맹] "한경 국제부동산박람회" 좋은집,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서 스마트타워1 분양 스타트
상태바
[세계부동산연맹] "한경 국제부동산박람회" 좋은집,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서 스마트타워1 분양 스타트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09.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산 탕정지구에 섹션오피스 전용빌딩 조성…합리적 가격·공간 활용도 높아
- 천안아산역서 KTX로 30분대면 서울 도착…다양한 개발호재로 고객들 유혹

한경 국제부동산박람회 좋은집 스마트타워 분양 개시<사진= 김재덕 기자>

[KNS뉴스통신=전국취재본부 김재덕 기자] 주택 보유자를 겨냥한 정부의 세제 및 금융규제가 강화되면서 삼성물산의 섹션오피스 빌딩을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전문 시행사 좋은집은 오는 1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Realty Expo Korea 2018)’에 참가해 섹션오피스 아산 탕정지구에 들어서는 ‘스마트타워I’ 분양에 나섰다.

스마트타워I은 아산 탕정지구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정문 바로 앞에 연면적 1만4314㎡(약 4330평 지하 3층∼지상 9층으로 조성된다. 이 빌딩은 섹션오피스 전용건물로 1∼2층 상가를 제외하면 모두 섹션오피스 공간으로 채워진다.

아산 탕정지구는 삼성그룹의 대규모 투자계획 발표이후 인구가 늘고 있다. 이곳은 아산 신도시 2단계 개발 프로젝트에 따른 도시 인프라 개발 호재로도 주목된다. 

스마트타워I은 섹션오피스 전용 빌딩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입주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조성되는 사무실 공간을 다양하게 분할한 뒤 분양하는 섹션오피스의 특성상 낭비되는 공간 없이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다.

별도로 인테리어 공사를 할 필요 없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규모 사무실을 찾는 중소기업이나 벤처회사에게 제격이다. 교통여건은 인근 천안아산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조만간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이 오픈되면 출퇴근이 더욱 편리해진다. 최근 개통한 천안-아산간 이순신대로 이용이 쉽고 43번 국도를 거쳐 평택∼세종 구간 접근성도 좋다. 

앞으로 제2 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된 뒤 세종∼구리 구간으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삼성물산은 이번 박람회에서 스마트타워I 분양을 시작해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섹션오피스로 새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경부동산연구소,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4만명의 국내외 투자자들이 몰려들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 국제부동산박람회 분양 개시 아산시 탕정지구 5-1블럭 삼성디스플레이 바로 앞<사진=김재덕 기자>

김재덕 기자 kjd05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