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탁방지담당관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청탁방지담당관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9.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 드로잉쇼, 마술쇼, 연극 등으로 접근하는 청렴교육 실시
이재삼 감사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가 없는 청정한 경기교육이 되도록 노력을 당부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일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하반기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청탁방지담당관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를 열었다.

'청탁방지담당관과 함께 하는 청렴콘서트' 모습<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청렴교육은 노래, 드로잉, 마술, 연극 등을 공연 형식으로 구성하여 청렴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교육에 참가한 청탁방지담당관들의 청렴마인드를 내면화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 콘서트에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소속 기관 및 학교의 청탁방지담당관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청렴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익신고자 보호·보상 제도, ▲공공기관의 갑질 근절,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 보상보호 관련 사항이다.

이와함께 이날 경기도교육청은 미래세대로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경기교육 청렴전시회’도 개최했다.

이 전시회에서는 청렴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표어와 포스터를 전시하고, 경기도청, 용인시청, 경기도시공사 등이 참여하는‘청렴네트워크 전시회’도 운영됐다.

한편, 오는 2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소속 기관 및 학교의 청탁방지담당관 등 약 500여명은 다산관에서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은 신근호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의 청렴 강연으로 콘서트 문을 열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 “청탁금지법은 공직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준수해야 할 기본 사항임을 강조하고, 부정청탁과 금품수수가 없는 청정한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