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체지방 감소 돕는 가르시니아, 슬리밍 제품 활용도 높아
상태바
체지방 감소 돕는 가르시니아, 슬리밍 제품 활용도 높아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9.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열대 과일이다.

오랫동안 위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됐는데 1960년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천연물질 히드록시트르산(HCA)을 발견한 후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는 가르시니아가 탄수화물 섭취 시 체내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밥, 라면, 빵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는 효과가 높은 성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가르시니아 다이어트의 특징은 지방합성을 차단하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히드록시트르산(HCA)이 탄수화물에서 지방을 생성하는 작용을 하는 구연산 리아제 효소를 저해하고 신체의 세로토닌 수준을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한다.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추출물의 보충제가 체중감량, 복부지방 감소,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나 슬리밍 제품을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바르도비앤에이치도 최근 다이어트보조제 ‘미완성젤리’를 출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미완성젤리’는 일반적인 다이어트식품처럼 체지방감소와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울 뿐만 아니라 피부보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체지방 감소를 돕는 가르시니아(HCA),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피부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등이 주요성분이다.

특히 피부 진피층에 존재하는 천연 보습 인자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콜라겐에 영양과 수분 공급 및 콜라겐 분해를 막아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모든 성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우수제조관리기준 GMP 인증 업체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다이어트보조제와 함께 식단조절, 적절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도비앤에이치는 ‘나, 그리고 아름다움을 완성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미(美)완성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해 번거로움을 줄이고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미완성젤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