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꽃송이버섯, 추출물 함량 높을수록 체내 흡수율 높아
상태바
꽃송이버섯, 추출물 함량 높을수록 체내 흡수율 높아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9.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환절기가 시작되며 면역력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이나 운동, 건강식품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건강식품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피로회복영양제, 수험생영양제, 건강보조제 등을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 중 주목받는 건강식품들 하나가 바로 꽃송이버섯이다.

꽃송이버섯은 꿈의 성분이라고 불리는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약용버섯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헤모글로빈 부족 시 빈혈이나 호흡이상 증세가 나타나는데 꽃송이버섯은 체내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여주는 효능을 지녔을 뿐 아니라 항암효과도 뛰어나다. 꽃송이버섯이 함유한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촉진해줘 섭취 시 골다공증 환자, 임산부, 성장 중인 아이에게도 도움을 준다.

꽃송이버섯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섭취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지만, 시중에는 꽃송이버섯 추출물 제품, 다른 식품에 일정량의 꽃송이버섯을 첨가한 제품, 단순히 꽃송이버섯만을 갈아 넣은 제품 등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 제품 구입 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꽃송이버섯을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유효성분을 단기간에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성분을 추출한 추출물 함량이 높은 제품을 먹는 것이 꽃송이버섯 섭취의 효율성을 더욱 높인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추출물 함량이 높을수록 체내 흡수력도 더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꽃송이버섯 제품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더해가는 제품들 중 ‘꽃송이버섯 추출물 70%’ 제품도 있다. 이 정도 제품이라면 선택해 볼만하다고 할 만큼 만족도도 높아 환절기 건강에 대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