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양 동안을 이재정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3억 원 확보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안양 동안을 이재정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3억 원 확보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9.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국회의원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 동안을 지역위원장인 이재정 국회의원은 18일  2018년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심의결과 안양시민의 복지와 안전관련 사업에 국비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2018년 하반기 경기 안양시 동안을 특별교부세 지원사업은 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최우선한 엄선된 사업들로 이뤄져있어, 안양시민의 생활의 질이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6억 8천만원이 지원되는 초원어린이공원 정비사업은 1993년 조성되어 시설노후가 심각한 초원어린이공원 내 시설을 전면정비하고 시설 현대화를 통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5억원이 지원되는 평안동 보도 및 자전거도로 정비사업은 평촌역을 중심으로 업무시설, 종합병원, 대형마트 등을 이용하는 이용자와 많은 출퇴근 유동인구에도 불구, 일부구간을 제외하고 대부분 포장이 노후된 보도를 새롭게 재정비하는 사업이다.

1억 2천만원이 지원되는 호계지하차도 노후조명 LED 개선사업은 저효율 나트륨 등기구 및 전선의 노후로 인한 잦은 고장발생으로 운전자의 위험이 가중된 호계지하차도의 조명시설을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안양시민의 안전을 한 층 강화될 예정이다.

이재정 의원은 "2018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는 안양 동안을 시민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취합한 결과물로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에 착수될 수 있도록 안양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