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04 (토)
[KNS TV 릴레이 인터뷰] 동서대 4회 졸업생 권해석 아파트너 대표, '10억원 투자유치' 대박
상태바
[KNS TV 릴레이 인터뷰] 동서대 4회 졸업생 권해석 아파트너 대표, '10억원 투자유치' 대박
  • 장서윤 기자
  • 승인 2018.09.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에 선정된 뒤 10억원 투자금 유치... 동서대 창업지원단 그 동안 물심양면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운영하는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권해석 아파트너 대표.<사진=도남선 기자>

Q. 창업을 하게 된 동기?

A. 창업의 동기는 하나로 설명하긴 어려운데, 사실 돈도 벌고 싶고 뭔가 이것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포부가 있었어요. 이런 것을 가지고 저만은 안 되기 때문에 이런 의견과 저의 생각들, 정말 아파트 주민들한테 ‘이런 게 필요하지 않을까? 이건 정말 있어야 돼!’ 이런 열정은 꽉 찼는데 이걸 몇몇 친구들, 동기들, 그리고 뜻이 맞는 동지들에게 설명을 하니까 같이하자 해보자 해서 그게 아마 창업동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저 혼자서 창업을 하지는 않았고 이런 팀들을 합쳐서 같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창업을 하면서 겪었던 힘든 점과 극복 사례는?

A. 이건 저희 회사의 내부와도 관계가 되는데 저희 회사는 전국에 있는 아파트에게 저희 앱을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그래서 저희 아파트앱이 알려지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잘 모르기 때문에 전국에서 문의가 있으면 직접 찾아가야 됩니다. 그런데 뜻과 의기는 가지고 같이 했지만 거기에 맞는 예산이나 돈이 없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포항에서, 포천에서, 서울에서 설명을 해 달라하면 굉장히 기쁘고 즐거웠는데 갈 차비가 없었어요. 이 창업이라는 게 그냥 간단하게 의지만 가지고 하는 게 아니구나! 거기에서 사실 동서대 창업지원단이 영원히 쓸 수 있는 돈을 주는 건 아니지만 기본 베이스 정도는 할 수 있게 여러 가지 팁이라든지 금전적인 지원 같은 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런 걸 하면서 작게 작게 넘어가면서 올라서지 않았나 싶습니다.

Q. 창업 아이템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희 창업 아이템은 우선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 아파트에서 게시판이나 엘리베이터에 붙어있는 그런 공지사항을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게 되고 그리고 전자투표를 통해서 주민들의 행사권, 주민들의 권리를 투표할 수 있고 설문지도 바로바로 할 수 있고 그리고 지금은 아파트들이 변해서 안에 시설들이 많습니다. 피트니스 시설이라든가 스크린골프장이라든가 여러 시설들이 많은데 그런 시설도 예약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아파트에 살면 이건 꼭 있어야 된다 하는 프로그램들이 전부 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주차프로그램이라든가 안심주차프로그램, 방문차량이라든가 저도 기능이 어디까지인지 모를 정도로 저희들이 아파트에 관계되는 프로그램들을 다 준비 했습니다. 그런 걸 주민들에게 공급하는 그런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권해석 아파트너 대표.<사진=도남선 기자>

Q.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는?

A. 저희들이 지금은 전국 1위로 전국의 한 490개단지에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그리고 전국의 1군 건설업체와 각 지자체 LH등과 제휴를 해서 전국에 저희 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희 앱을 공급받고 주민들이 사용하면 편리성은 아주 좋다고 하는데 뭔가 하나 빠진 부족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게 뭐냐면 이 앱을 통해서 주민들의 실제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앞으로 저희들이 진행하고자하는 포부고 이 생활비가 절감이 된다면 대한민국 국민 전체가 좀 즐겁고 행복해지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동서대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창업은 공부하고 연습해서 하는 게 아닙니다. 창업은 정말 지르고 보는 거예요. 중요한 건 혼자서 지르지 말고 동료들과 친구들과 동지들과 뜻을 맞춰서 하고 그리고 뜻이 맞는다고 해서 세상에 창업이라는 건 비즈니스인데 비즈니스가 그렇게 만만치는 않으니까 자기를 다시 서포트 해줄 그런 팀들 특히 제가 직접 도움을 받았던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같이 조금은 특이하게 보통은 행정적으로 지원을 하지만 여기서는 정말 같이 손잡고 업체도 같이 방문해보고 이런 지원까지 잘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동서대 학생들이라면 동서대 창업지원단을 추천하고, 대한민국에는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니까 믿고 질러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편집] 유지오 PD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