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신규 공직자 120명 오리엔테이션 '지역 이해 업!'
상태바
화성시 신규 공직자 120명 오리엔테이션 '지역 이해 업!'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8.09.14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라비돌리조트에서 하반기 신규 공직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3박4일 동안 라비돌리조트에서 신규 공직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하반기 신규 공직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하반기 공채 합격자를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행정실무 능력을 키우는 한편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복무, 복지, 직장예절, 공문서 작성, 전산교육, 청탁금지법 등 기본 직무교육과 황성태 부시장의 '바람직한 공직자상' 특강, 선배 공직자들과의 대화 등이 운영됐다.

또한, 화성 바로 알기 강연과 3.1운동 순국기념관 및 융건릉 등 관내 주요 역사·문화 현장견학, 조별 미션 수행·발표 등을 통해 화성시의 정체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황성태 부시장은 "공직자로서의 바람직한 자세를 확립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화성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임용예정인 신규 공직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 오리엔테이션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