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세계 응급처치의 날(WFAD) 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세계 응급처치의 날(WFAD) 캠페인 실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9.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를 찾은 운전자 및 시민 대상으로 응급처치방법 안내, 시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8일, 죽암휴게소에서 ‘세계 응급처치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지사회장 김경배 · 이하 적십자사)는 8일, 죽암휴게소(부산방향)에서 ‘세계 응급처치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응급처치의 날은 매년 9월 둘째 주 토요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응급처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에서 지정한 것이다.

적십자사는 2018년 세계 응급처치의 날의 주제인 ‘교통사고 시 초기 대응’에 맞춰, 죽암휴게소를 찾는 일반 운전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CPR)방법을 안내, 시연하고 시민의 참여를 유도했다.

캠페인에는 응급처치 강사봉사원과 강사과정 교육생, 적십자사 직원 등 31명이 참가했고, 휴일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이 다수 참여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사회분위기와 무관하지 않아, 노인부터 어린이까지 많은 시민들이 캠페인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적십자사는 오는 16일까지 보름동안 청주 내 어린이 교육시설과 노인복지시설 등, 안전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서 응급처치 특강을 실시해, 적절한 위급상황 대처법을 널리 보급할 예정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