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0 22:40 (월)
음성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 본격 행보
상태바
음성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 본격 행보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9.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 ‘5대 분야 87개 사업’
음성군청사 <사진=성기욱 기자>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음성군이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목록을 확정하고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한 약속 이행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제시한 공약사항을 발췌해 추진부서의 검토를 마친 후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수정‧보완 절차를 거쳐 최종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로 5대 분야 87개 사업으로 확정했다.

확정된 주요 공약사업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분야에 △우량기업 유치 △농업의 농촌융복합산업 전략적 육성 △장‧단기 산업단지 수급계획 수립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산업단지 조성) 등 26건,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 분야에 △균형발전 정책의 제도화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택지개발 사업 추진 등 20건이다.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분야는 모두 13건으로 △응급의료체계를 갖춘 종합병원 유치 △제2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 △마더센터(아이, 엄마 공동이용시설) 시범운영 △군민안전보험제도 도입 등이다.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분야는 △초·중·고등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문화예술회관 전시‧공연 프로그램 확대운영 △봉학골 지방정원 조성 사업 등 21건이며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 분야는 △민‧관‧정 협의체 구성 등 군정참여 활성화 △군민청원제도 도입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체계 개편 등 7건이다.

이번 확정된 공약사항은 공약 추진부서에서 정확한 재원 분석을 토대로 공약사항별로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하고 내부검토를 거쳐 10월 중 홈페이지에 게시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군민의 열망을 담아 공약사항을 잘 챙겨서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과 소통을 통해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