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중증응급환자 생존율 향상 위해 전문가들 뭉친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소방청은 오늘(6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한심폐소생협회,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한국심장정지연구컨소시엄과 ‘중증응급환자 생존율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응급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상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이를 위해 각 기관은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서로 공유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소방청은 급성 심정지환자 등 중증응급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한 교육‧홍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자료 제공과 교육‧홍보 프로그램의 시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심폐소생술협회는 심정지 응급처치지침 개발과 보급, 심폐소생술 교육, 심정지 응급의료 관련 연구‧정책수립 등을 지원한다.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는 구급 품질관리 지표 개발‧개정, 현장응급처치 지침 수정 및 교육, 구급지도의사 관리, 구급 정책‧연구 등을 수행한다.

한국심장정지연구컨소시엄은 심정지 연구계획의 수립과 수행, 병원에서 수집된 심정지 분석자료 제공, 구급 정책‧연구활동 등을 지원한다.

강대훈 소방청 119구급과장은 “119구급서비스의 품질향상을 통한 심정지환자 등 위중한 응급환자의 소생율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전문가들과 협력과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정석(定石)’대로의 여행…삼주여행사 조중복 대표[인터뷰] ‘정석(定石)’대로의 여행…삼주여행사 조중복 대표
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