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7 (금)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공학부, 한-독 연구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공학부, 한-독 연구협력 포럼 개최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9.06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의공학부(세부책임자 김한성 교수)가 5일(수)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메디치 창조경제홀에서 원주의료원(원장 이영희),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함께 유럽 선진지역에 소재한 기관과의 공동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한-독 의료기기 국제협력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국제적 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진행된 이번 포럼은 독일 라운호퍼(Fraunhofer) 연구소, 바이오삭소니(Bio-Saxony) 협회, 독일 의료기기 기업 등이 초청되었다.

포럼에서는 초청연사 10인과 함께 ‘의료기기 국제 동향’을 살폈고 다양한 주제로 논의가 펼쳐졌다.

윤영철 연세대학교 원주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 포럼에서 논의된 많은 연구협력들이 풍성한 성과를 낼 것을 기대한다”며 “의료기기분야를 대학특성화의 중요한 축으로 삼아온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지속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의 사전행사로써, 의료기기 기업들의 신기술 분야 연구 네트워크 구축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에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