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암 투병 끝 별세' 레전드 故 이왕표, 화려한 공중기술과 호쾌한 발차기... "팬들을 열광시킨 그 장면은?
상태바
'암 투병 끝 별세' 레전드 故 이왕표, 화려한 공중기술과 호쾌한 발차기... "팬들을 열광시킨 그 장면은?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9.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계화면 캡쳐)

[KNS뉴스통신 서미영 기자] 전 프로레슬링 챔피언 이왕표가 암 투병 끝에 별세해 사람들이 애도하고 있다.

'이왕표 암 투병 끝 별세'가 4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이날 다수의 언론 매체들은 암 투병 끝에 별세한 이왕표 전 프로레슬링 챔프에 대해 보도하고 있다.

여창용 스포츠칼럼니스트는 "이왕표는 김일 이후 한국 프로레슬링을 이끌어온 유일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눈 감는 그날까지 한국 프로레슬링의 부흥을 생각한 그는 종목을 넘어서 존경을 받을만하다"고 평했다.

이왕표의 삶은 한국 프로레슬링의 역사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한국 프로레슬링의 원조 레전드 김일 선생의 제자로 입문한 그는 거구의 체격임에도 날렵한 몸놀림과 화려한 기술로 팬들을 열광시켰다.

'날으는 표범'이라는 별명처럼 그의 액션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링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화려한 공중기술은 물론 호쾌한 발차기는 팬들에게 쾌감을 선사했다.

프로레슬링은 물론 종합격투기에 있어서도 이왕표는 후배들의 존경을 받았다. 자신이 수련한 무술을 바탕으로 격기도를 창안해 후배들을 양성했다. 프로레슬러이기 전에 그는 무도인이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