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학생들, 영국 AMRC에서 첨단기술 배워
상태바
경일대 학생들, 영국 AMRC에서 첨단기술 배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8.27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일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일대학교 학생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제조 기술개발 연구소인 영국의 AMRC(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 Center)에서 현장실습을 하고 돌아왔다.

경일대 LINC+사업단은 지난달 7월 16일부터 8월 17일까지 5주 간 영국 셰필드 대학교 AMRC에서 대학의 특화분야인 미래형자동차부품 분야의 글로벌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경일대 학생들은 AMRC에서 3D 프린팅, 공작기계자동화 공정(CNC), 가상 용접(Virtual Welding) 등의 교육을 받고 현장실습을 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설계한 모델을 3D 프린터로 제작 하거나, 컴퓨터를 이용한 기계 가공, 가상 용접을 직접 해보는 등 폭넓은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세 개의 조로 나뉘어 현장실습 결과물인 미세먼지 방지 창문, 자가발전 릴, 스마트 전동보드를 만들었다.

사진=경일대 

김현우 LINC+사업단장은 “이번 현장실습은 경일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국 AMRC는 2001년 보잉사와 영국 셰필드대학이 공동으로 설립한 기관으로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첨단제조 기술개발 연구소이다. 현재 AMRC는 보잉, 에어버스, 롤스로이스 등 글로벌 항공사에서부터 지역의 중소기업까지 첨단 제조산업과 관련한 140여개 회원사들에게 첨단 기술개발과 공정프로세스 개선, 글로벌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