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민선7기 옥천군수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민선7기 옥천군수 공약사업 ‘군민설명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8.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 복지, 지역개발, 농업·관광, 일반행정 등 5개 분야 80개 사업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새 시대를 염원하는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7기 옥천군수 공약사업이 29일 주민의견을 수렴하며 막바지 정리 작업에 들어간다.

옥천군에 따르면, 오는 29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군민에게 세부 사업 추진계획 등을 공개하고, 의견 수렴을 통한 보완 과정을 거쳐 사업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해 공약 사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먼저 실·과·소장이 소관 분야의 공약사업 추진에 대해 보고하면, 군민은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며 해당 부서와 심도 있는 대화를 이어나간다.

옥천군에서 추진 예정인 민선7기 공약사업은 경제 11개, 복지 18개, 지역개발 18개, 농업·관광 20개, 일반행정 13개 등 총 5개 분야 80개 사업이다.

주요사업은 △옥천경제종합지원센터 설립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서민근로자 및 청년주택 건설 △친환경농업 확대 △청년 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등이다.

이번 공약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옥천군은 지난 6월부터 새군정준비위원회와 긴밀한 협의를 지속하며, 담당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과정을 거쳤다. 군민이 주인이 되는 공약 실천을 위해 군민 제안도 폭넓게 담았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 추진의 첫 걸음인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내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며 “수치에 연연하지 않고 군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 위주로 적극 추진하며, 군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설명회를 통해 공약사업을 보완·발전시킨 후,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다음 달 내 공약을 확정할 방침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