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이천 테르메덴 맛집, 즐거운 휴일…우거지해장국으로 든든한 한 끼
상태바
이천 테르메덴 맛집, 즐거운 휴일…우거지해장국으로 든든한 한 끼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08.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더위가 유난히 기승을 부린 올 여름, 기온이 올라갈수록 워터파크와 계곡, 해수욕장으로 물놀이를 떠나는 인구도 늘어나는 양상을 보였다. 특히 멀리 떠나지 않고도 잘 갖춰진 시설에서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마련된 워터파크는 가족이나 친구, 커플 모두가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높다.

캐러밴과 슬라이드, 키즈파크와 온천탕까지 갖춘 이천 테르메덴은 온천리조트는 이천 지역의 대규모 워터파크다. 실내 수영장부터 실외수영장과 불가마, 온천탕 등 다양한 시설이 잘 갖춰져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사랑받는 나들이 장소이기도 하다.

특히 이천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에 자리잡은 여름 물놀이 명소로 알려져, 주말이면 아주 붐빌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천의 대표적인 명소다.

인근에는 설봉공원이나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별빛우주공원 등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들과, 덕평공룡수목원 등 가족 단위로 즐길 만한 관광명소 또한 다양하게 위치해 있다. 덕분에 최근에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이천을 찾는 발걸음도 꾸준하다.

이천은 휴양이나 여가뿐 아니라 쇼핑하기에 좋은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함께하는 쇼퍼테인먼트형 아울렛으로 거듭난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상당히 큰 규모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

이천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은 여러 브랜드매장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즈몰이 자리해 있고 대규모 프리미엄 매장들이 모여 있어 쇼핑은 물론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할 만하다.

워터파크에서 한바탕 물놀이를 즐기거나 쇼핑을 하느라 허기가 진다면 식당가보다는 조금 더 이동해 인근의 음식점을 찾아보자.

이천 테르메덴과 롯데 이천 프리미엄아울렛 근처에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우거지순대국을 개발, 판매하는 ‘토담순대국’을 만나볼 수 있다. 2001년부터 우거지순대국을 판매하기 시작해 인기를 얻었으나 다른 분점 없이 이천의 본점만을 운영하고 있는 이천의 테르메덴 맛집이다.

시원한 맛의 우거지순대국은 우거지의 깊은 맛과 향이 어우러지면서 순대국을 잘 먹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부담 없는 메뉴로 추천된다. 순대국을 전혀 먹지 않는 이들을 위해서는 얼큰한 묵은지김치전골도 마련하고 있다. 그외에도 토종순대와 사골순대국, 선지해장국 등 든든하게 배를 채워줄 한끼 음식을 판매한다.

음식에 사용되는 순대와 내장은 사장님이 직접 손질해 비린맛을 잡았고, 몇년간 담은 묵은지도 시원하고 깊은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롯데 이천 아울렛프리미엄 근처의 맛집으로 이천아울렛과 이천테르메덴, 이천시청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