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재기중기개발원, '실패 중소기업인 무상 재기캠프' 연 3회 제공
상태바
재기중기개발원, '실패 중소기업인 무상 재기캠프' 연 3회 제공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2.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재기를 준비하고 있는 실패 중소기업인들에게 심리적 안정 및 자신감 회복 등을 통해 재기의 의지를 심어주고 재도전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실패 중소기업인 무상 재기캠프’가 올해 3월과 5월, 10월 모두 3회에 걸쳐 제공된다.

중소기업청은 2월 1일부터 24일까지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에서 재기를 원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기 중소기업 경영자 재기교육’은 내달 5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경남 통영의 죽도연수원에서 합숙으로 진행되며 교육․숙식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교육의 내용에 대해 재단 관계자는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과 생각의 전환’, 도전의식 촉발과 재기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들의 체험담’ 등으로 구성했으며 자연환경 상 몰입교육에 유리한 죽도에 소재한 연수원에서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제1기 재기교육은 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 전문강사의 지식기부를 통해 교육생의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이 회복됐으며 일부 수료생은 수주확보 및 투자유치가 이루어지는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재기교육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중소기업청은 밝혔다.

또한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에서는 이번 교육에 참여해 강의, 컨설팅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종교인, 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의 전문가도 함께 모집한다.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은 이번 교육의 성과를 토대로 교육과정의 개선․확대를 통해 민간 주도의 모범적인 재기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중기청에서도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등 민관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실패 중소기업 경영자 또는 관련 전문가는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aegi.org)를 참조하면 된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