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23:18 (금)
영광군, 태풍 '솔릭' 대응을 위한 상황판단회의 개최
상태바
영광군, 태풍 '솔릭' 대응을 위한 상황판단회의 개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08.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호 태풍“솔릭”북상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사진제공=영광군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영광군은 제19호 태풍 ‘솔릭’ 북상에 대비하기 위해 21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상황판단 및 대책 점검회의를 열었다.

강영구 부군수 주관으로 실시한 상황판단회의는 태풍의 예상 진행경로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각 실과소ㆍ읍면의 대처상황 및 계획에 대하여 점검했다.

영광군은 태풍에 대비해 재난예경보시스템을 활용, 마을 재난방송을 하고 문자를 발송하는 등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각종 공사현장, 산사태 위험지역, 재해위험지구, 배수펌프장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및 점검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 안전조치로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과 주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영구 부군수는 “주인의식을 갖고 유비무환의 자세로 태풍으로부터 슬기롭게 대처하는데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실과소 및 읍면에서는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하는 등 긴장을 늦추지 말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은 태풍 대비 사전 조치사항을 자연재난 협업부서에 전달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하는 등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태풍 예상 진로가 구체화되는 21일부터 비상 근무체제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