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공공기관 지방이전․혁신도시 건설, 올해 더욱 가속화
상태바
공공기관 지방이전․혁신도시 건설, 올해 더욱 가속화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1.3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1일, 한만희 1차관 주재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추진단장 및 사업시행자 회의’를 개최하여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혁신도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금년도 사업 추진을 더욱 가속화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한만희 차관은, 금년 내 혁신도시 부지조성과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건설을 완료하고 모든 이전기관의 청사를 착공하며 지자체별로 아파트와 학교 등 정주여건을 적기에 조성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전기관 및 사업시행자 등을 독려해 금년부터 지역에 총 16조 8,000억 원을 적기에 투자하도록 하고, 이전청사 건축 시에는 지역 업체가 40% 이상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토록 할 것임을 밝혔다.

혁신도시 추진단장들은 혁신도시별 올해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건설, 아파트․학교 등 정주여건 조성 현황 및 계획 등을 보고하고, 혁신도시가 명실상부하게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클러스터 용지가격을 인하해 민간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정부 지원 등을 건의했다.

LH 등 사업시행자들은 금년 내 필요 재원을 확보해 혁신도시 부지조성 사업을 완료할 계획을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혁신도시 추진단장들은 이 자리에서 이전기관 청사를 ‘에너지 절약형 녹색건물’로 건축되도록 하고, 이전기관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이전기관장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지역 젊은 세대에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지역 2040세대와의 대화’ 등을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국토해양부는 앞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자체․사업시행자 회의를 정례화해 추진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지방자치단체, 사업시행자 및 이전기관 등과 함께 지역현안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