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4 20:10 (일)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 개최
상태바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 개최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08.1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염원 결의문 낭독, 각종 공연 및 평화 어울림 행사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회장 전주열)에서는 15일 하이원리조트 마운틴 광장에서 제73주년 8·15 광복절을 기념해 제9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언들이 대형 태극기퍼레이드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이날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을 주제로 열린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 전주열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장, 기관단체장, 민주평통 관계자 및 가족,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정선 밴드 동아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축사, 평화통일 염원 결의문 낭독, 광복절 노래제창, 대형 태극기 퍼레이드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참가자들은 하이원리조트 마운틴 광장을 출발해 하이원 둘레길→고원숲길→마운틴 광장 코스를 트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간 별로 마련된 평화통일 복권 찾기, 평화통일 퀴즈, 미래통일 대한민국, 친구야 함께 가자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원들이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광복절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아울러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해 정선군립아리랑 예술단의 신명나고 즐거운 정선아리랑 소리 및 사물놀이 공연을 비롯해 지역 동아리 공연, 북한문화 이해하기, 8‧15 광복절 발언대, 평화통일 사행시 짓기 등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평화 어울림 문화 한마당 행사를 마련해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전주열 민주평화통일 정선군협의회장은 앞으로도 민주평통 위상 제고는 물론 국토사랑, 나라사랑을 위한 다양한 안보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baul2006@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