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평가 최다 합격
상태바
영진전문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평가 최다 합격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8.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전국최다 70명, 프레스금형산업기사 유일 6명
영진전문대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재학생들이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진전문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이 2018년 제2회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평가 2개 종목에서 전국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영진전문대 컴퓨터응용기계계열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2018년 제2회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평가에서 기계설계산업기사 종목에 70명이 합격했다.

특히 이 합격인원은 전국 합격자 140명 중 영진이 50%를 차지해 전국 최다 합격 성과를 냈다. 또한 응시자 74명 가운데 70명이 합격해 94.6%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이번 프레스금형산업기사 종목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진 재학생들만이 응시해 6명이 합격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2015년 첫 도입된 제도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설계된 교육·훈련 과정을 이수한 뒤 교육기관 내·외부 평가를 받아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다.

기존 검정형 자격이 무엇을 아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면, 과정평가형 자격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평가해 현장성을 강화한 것이다.

안상욱 컴퓨터응용기계계열부장(교수)은 “주문식교육과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산업체 요구에 맞는 현장실무형 교육을 실시해 이번과 같은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 “산업체가 원하는 우수한 고품격의 인재양성으로 산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