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날씨 더블
[오늘 날씨] 폭염에 곳곳 소나기…낮최고 서울 35도·대구 33도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금요일인 오늘(10일)도 한낮 35도 안팎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국 가끔 구름이 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까지 전국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부지방 10~60mm, 충남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제주도산지 5~40mm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35도, 대구 33도, 광주 34도, 부산·제주 32도로 예상된다. 낮 동안에 오른 기온은 밤사이에도 내려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한편, 아침까지 중부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
[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