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북 진천군 더블
진천군 무궁화 명품 도시 조성 ‘앞장’두레봉 공원 일원에 무궁화동산 조성…총 600본 무궁화 식재
충북 진천군은 두레봉 공원 일원에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 <사진 제공=진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진천군은 ‘무궁화동산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사업비 1억원을 투입, 두레봉 공원(진천군 덕산면 두촌리 2447) 일원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

무궁화 동산은 홍단심계 375본, 백단심계 225본 등 총 600본의 무궁화가 식재돼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또 지난해 조성돼 올해 첫 꽃을 피우는 두레봉공원 무궁화동산은 충북혁신도시 입주민들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체험학습의 공간이 되고 있으며, 법무연수원 등 11개 공공기관의 공직자와 교육기관을 이용하는 교육생들의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군은 진천군은 매월 병해충 방제, 가지치기, 비료주기 등 지속적인 관리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제73주년 광복절과 대한민국 정부수립 70주년을 맞는 해인만큼 나라꽃 무궁화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두레봉공원 무궁화동산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군민들이 매년 아름다운 무궁화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고 무궁화 명소 조성을 위한 ‘2015년 제2회 나라꽃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전국공모’에 1등 선정됐고, 지난 2016년부터 해마다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 꾸준히 입상하는 등 무궁화 명품 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성기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
[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