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대한상의, 품질혁신 도전 중기 모집
상태바
대한상의, 품질혁신 도전 중기 모집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1.2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2012년도 싱글PPM 품질혁신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월 17일까지 모집 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품질향상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으로 상반기 140개, 하반기 60개 기업을 선정, 품질혁신 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공정·설비 개선, 품질관리기법 등을 지도하며 지도수당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 참여 후 제품불량률이 줄어 품질인증을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중소기업청에서 ‘싱글PPM 품질 인증서’를 발급하며 모범기업과 유공자에게는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싱글PPM(Parts Per Million) 품질혁신’이란 제품 100만 개당 불량품 개수를 한 자리 숫자로 줄이는 품질혁신 운동을 말하며, 이 과정에서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을 위해 조직 전원이 참여하게 된다.

대한상의가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지난 95년부터 시작한 본 사업은 매년 참여기업의 제품불량률을 60% 이상 줄이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그동안 인증 받은 기업만도 1,800여 개 사에 달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올해는 식료품, 의료기기 등 FTA 취약 제조업과 주조, 금형, 용접 등 뿌리기업을 우선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나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싱글PPM 품질혁신추진본부(sppm.korcham.net, 02-6050-3852)로 연락하면 된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