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더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선수단 결단식…종합 2위 목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2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문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7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의 핸드볼경기장에서 대한체육회와 함께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한다.

결단식은 국무총리의 격려사, 선수단장의 답사, 참가 선수단 소개, 단기 수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이 자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문체부 체육협력관, 대한체육회장, 600여 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이 참가한다.

결단식 후에는 질병예방과 안전관리 등을 위한 선수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8일 개막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45개국 1만 1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총 40개 종목에서 465개의 금메달을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우리나라는 총 39개 종목에 1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금메달 65개 이상 6회 대회 연속 종합순위 2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
[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