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강원도소방본부 ‘골든타임을 단축하라’
상태바
강원도소방본부 ‘골든타임을 단축하라’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8.0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소방본부, 횡성댐과 홍천모곡 밤벌유원지에서 수난구조 훈련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에서는 여름철 피서 절정기인 8월 주말을 대비하여 횡성댐과 홍천모곡 밤벌유원지에서 1일(수)부터 3일(금)까지 항공기를 이용해 수난구조 훈련을 실시한다

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 는 횡성댐과 홍천모곡 밤벌유원지에서 1일(수)부터 3일(금)까지 항공기를 이용해 수난구조 훈련을 실시한다<사진=강원도 소방본부 제공>

이번 훈련은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서 발생하는 수난 사고에 대비하여 항공기와 구조대원의 임무와 역할을 확인하고 투입하는 훈련기법을 동원하여 진행되었다.

횡성댐에서는 가장 신속히 요구조자에게 접근하기 위하여 헬기를 저고도로 접근(soft duck)시켜, 제자리비행(hover ceiling) 후 구조대원이 직접강하(drop)하는 방법으로 훈련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홍천 밤벌유원지에서는 요구조자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호이스트(hoist)를 이용하여 하강한 후 견인고리(quick strop)와 수난구조용 들것으로 안전하게 구조하는 훈련을 집중하여 숙달하였다.

강원도 소방본부는 홍천 밤벌유원지에서 호이스트(hoist)를 이용하여 하강한 후 견인고리(quick strop)와 수난구조용 들것으로 안전하게 구조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사진=강원도 소방본부>

한편 지난 7월 한 달 동안 도내에서는 35건의 수난사고가 발생 하였다 이중 22건이 주말에 집중되어 8월 주말에 발생할 수 있는 수난 사고에 대비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훈련을 지휘한 김동기 119특수구조단장은 “안전은 시계와 같다 며 항공기를 이용해 신속히 접근하여 생명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