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원도 평창 ‘강원풍류’...바람의 숲 콘서트
상태바
강원도 평창 ‘강원풍류’...바람의 숲 콘서트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7.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 개최지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리는 다섯 번째 정기공연
‘소나기프로젝트의 바람의 숲 콘서트’ 포스터<사진=춘천시청 제공>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이 주관하는 올림픽 누정 전통문화향연 ’강원풍류’가 28일(토) 저녁 7시 30분에 다섯 번째 공연을 알펜시아리조트 야외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강원풍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올림픽 개최지역인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리는 정기적인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다.

무더위에 잠 못 이루는 시원한 소나기가 그리워지는 여름 밤 소나기소리 같은 장구소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타악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공연 ‘소나기프로젝트의 바람의 숲 콘서트’이다.

타악연주가 장재효가 2006년 창단한 ‘소나기프로젝트’는 다양한 실험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한국의 전통적인 감성이 어떻게 동시대성을 획득하고, 나아가 타 문화권의 아티스트 및 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바람의 숲 콘서트’는 환상적인 느낌의 타악 세계를 접할 수 있는 무대로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해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2018 평창올릭핌을 기념하여 설립된 올림픽 누정 ‘청송정’ 주변의 솔섬과 호수를 끼고 만날 수 있는 산책로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유등이 전시되어 강원풍류의 멋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7월 27일(토)부터 8월 5일(일)까지 펼쳐지는 특별 이벤트로, 청송정에서 ‘올림픽 누정 인터렉티브 프로젝션 맵핑 프로젝트 – 빛으로 태어나다’가 상영된다.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올림픽 누정 ‘청송정’과 솔섬 전체를 프로젝션 맵핑 기법을 이용하여 청송정과 솔섬이 빛으로부터 만들어져 가는 과정을 우리의 전통문양과 전통색상으로 아름답게 투사하여 환상적인 느낌으로 전통의 신비감을 체험하게 해 줄 것이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