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제시 잭슨 목사 국회서 ‘평화’ 특강
상태바
제시 잭슨 목사 국회서 ‘평화’ 특강
  • 강경복 기자
  • 승인 2018.07.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경제전략연구회 초청...민중당 당무위도 참석

[KNS뉴스통신=강경복 기자] 미국 제시 잭슨 목사는 24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당신은 평화를 만드는 정치지도자인가요?’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국회의원 연구단체 ‘한반도경제전략연구회’(대표 이인영 의원)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제시 잭슨 목사는 이날 강연에서 비핵화와 관련 “비핵화는 과정의 일부”라며 “ 평화를 반대하는 세력은 평화와 번영에 대한 선견지명이 없고, 폭탄과 총을 만드는 데만 신경을 쓴다. 평화를 파괴하는 무기에 대해 종말을 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미국은 위대한 국가이지만 폭탄이나 무기 생산을 자제하고, 분쟁을 자초하는 행위를 지양해야 한다”면서 “비핵화는 일방적 검증요구가 아닌 상호적 검증을 통해 만들어가야 한다. 또한 북한 체제 보장을 해줘야 한다. 그들을 고립시키고 위협하고 ‘악’으로 규정하는 행위들을 지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문제 해법에 대해선 “우리는 트럼프에게 3자 회담, 남북미 3자 대화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을 요구한다. 이런 과정으로 평화프로세스를 추진할 것을 요청한다”고 한뒤 “이제 한반도에서는 전쟁을 공식적으로 종료하기 위한 평화협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한반도경제전략연구회 김종훈(울산 동구) 의원은 “지금 한반도에는 민주주의를 만드는 국회만이 아니라 평화를 만드는 국회가 필요하다. ‘평화지도자’가 국민의 요구”라며“이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잭슨 목사와 같이 평화를 지지하는 이들과 더 굳게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시 잭슨 목사는 민중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민중당 당무위원회에 참석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과제와 민중당의 역할에 대해 호소했다.

강경복 기자 bbk3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