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영도․우도 등 8곳 등대해양문화공간 지정
상태바
영도․우도 등 8곳 등대해양문화공간 지정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해안경관이 수려해 국민들이 즐겨 찾는 등대 중에서 연간 10만 명 이상 방문하는 8개의 유인등대를 해양문화공간으로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8개의 유인등대는 부산 영도등대, 제주 우도등대, 인천 팔미도등대, 여수 오동도등대, 경남 소매물도등대, 강원 동해 묵호등대, 강원도 속초등대, 울산 간절곶등대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지정된 등대는 주변 자연경관과 역사 등 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선정된 테마에 맞춰 스토리텔링 등 각기 차별화된 콘텐츠가 가미되어 개발되며,

지자체와 협력해 등대 주변 지역의 관광시설을 확충하고 올레길 등 지역 탐방로에 등대를 중요 경유지(목적지)로 포함하는 등대가는 길 등을 조성하고, 방문객을 위한 인터넷 카페 등 편의시설도 갖추게 된다고 했다.

또한 등대 해양문화공간에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교육기관과 연계해 바다미술학교, 해양문학교실 등 바다사랑 함양교육과 함께 음악 공연 및 미술전시 등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펼치게 되며,

금년에는 등대 해양문화공간 구축사업의 선행 사업으로 특색 있는 100여개의 유․무인 등대의 스토리텔링 작업으로 등대 여행서 등 관련 책자를 발간하고 스마트폰용 등대 관광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이라고 했다.

국토해양부에서는 총 39개 유인등대 중 이번에 지정된 8개 등대를 올해 등대해양문화공간조성과 함께 해양친수문화공간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