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중부발전,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부발전,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7.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실현 업무협약 맺어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기술본부장(왼쪽)이 고재영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오른쪽)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중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직무대행 이상홍)은 19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부발전과 에너지공단은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과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 및 동반성장의 기반을 조성하며, 특히 에너지이용 합리화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그동안 중부발전은 에너지공단과 그린크레디트 사업과 에너지동행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상호 신뢰와 사업 성취가 뛰어난 파트너로 많은 성과를 냈다. 2016년부터 참여한 그린크레디트 사업에 중부발전은 총 5개 중소기업에 약 8천만원의 지원금과 상쇄배출권 등록비를 지원했으며, 2014년부터 참여한 에너지 동행사업에는 33개 중소기업의 에너지 진단과 기술이전을 통해 경영효율화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했다. ‘그린크레디트 사업’ 중소기업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공단과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번 협약으로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에너지 소비 합리화 및 에너지 경영 향상의 해택을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국가 전체적으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중부발전은 탄소숲 조성, 발전설비 성능개선 및 재생에너지 개발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면서 “금번 에너지공단 협약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의 에너지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많은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